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두근두근! 초등학교 입학이 다가 오고 있네요!
초중등 교육법 시행령에 따라 12월 20일까지 취학통지를 하게 되어 있어 취학통지서 받아보고 계실텐데요 혹시 잃어버렸거나 먼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 인터넷으로 발급 받을실 수 있어요!
초등학교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방법
온라인 발급은
1️⃣ 정부24 홈페이지(https://www.gov.kr/portal/main/nologin?spGnb=main)에 접속
2️⃣ 공동/금융 인증서, 간편인증 등으로 로그인
3️⃣ 취학통지서 발급 검색
4️⃣ 발급 신청 후 출력 (⭕️PC로만 가능, ❌모바일앱 불가)
우편을 받지 못하셨거나 받은 취학통지서를 잃어버렸을 때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취학대상 아동과 동일 세대의 세대주가 발급가능하며 발급 기간 내에는 여러번 신청, 발급이 가능하며 학교 제출도 가능합니다.
취학 통지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
취학 통지서에는 취학 학교, 예비소집일, 입학일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, 예비소집일과 필요서류 꼭 확인하셔서 준비하신 후 아이와 함께 예비소집일에 학교로 방문하시면 됩니다.
취학통지서를 받고 이사하면?
취학통지서를 이미 받았는데 입학 전 이사를 해야할 경우에는,
전입신고하실 때 이전에 받은 취학통지서를 함께 제출하시거나 취학 아동이 있다고 말씀하시면 새로운 주소에 있는 학교로 배정된 취학통지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우리 아이들의 첫 걸음에 조금이나마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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